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국곰이네 부엌

간단하게 목살 스테이크 만들기 [ 간단요리 자취요리 ]

by 국곰Gookgom 2020. 2. 25.
반응형

목살 스테이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국곰입니다. =)

오늘은 집에 있던 야채들과 목살을 이용해 목살 스테이크를 만들어봤어요.


- 목살 스테이끼 재료 -

돼지고기 목살
소금 조금
후추 조금
기름 적당히

같이 구울 야채들 아무거나 적당히
( 대파, 파프리카, 양파, 감자 등 어떤 재료든 상관없어요! )

계란 1알


 

야채부터 손질해줍니다!

굽기 괜찮을만한 야채들은 다 꺼냈어요 ㅋㅋㅋ

양파, 대파, 홍고추, 감자를 먹기 좋은 적당한 두께로 썰어줍니다.

저는 양파랑 감자를 캠핑 가면 굽는 스타일처럼 원형으로 썰어줬어요.

( 분명 별거 아닌데 뭔가 있어 보이게ㅎㅎ )

 

선홍빛깔 크으~

야채 손질이 끝났으니 오늘의 주인공(!!) 고기를 마리네이드 해줍니다.

두께가 너무 두껍다 싶은 부분은 칼집을 한번 내주세요.

익히기 좀 더 수월할 거예요 :D

 

반응형

 

마리네이드으

저는 기본양념으로! 소금하고 후추, 올리브유만 뿌려서 재웠어요.

올리브유 없으신 분들은 집에 있는 식용유 쓰시면 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둘러서 센 불에서 팬을 달궈주세요.

 

아실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충분히 달궈진 팬에서 겉면을 먼저 지져줘야 육즙 보존도 되고

고기도 더 맛있어집니다.

 

 

처음엔 고기만 먼저 구워주다가 밑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프라이팬의 빈 공간에 손질해둔 야채들을 골고루 올려 같이 구워줍니다.

고기와 야채가 모두 다 구워지기만 하면 끝이에요.

 

( 조리시간 절약도 되고, 동물성 기름에 구운 감자는 진짜.. JMT... )

 

 


 

 

 

스테이크 다 굽고 나서 계란 프라이도 하나 했어요.

반숙 프라이와 함께 쓱- 썰어먹으니 고소하고 짭짤한 게 맛있더라고요ㅎㅎ

 

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한 끼! 목살 스테이크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