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국곰이네 부엌

안주로도! 한끼로도! 좋은 감자전 만들기 Ver. 1 [ 간단요리 자취요리 ]

by 국곰Gookgom 2020. 2. 27.
반응형

감자전

안녕하세요 여러분 국곰입니다!

며칠 전에 비 왔을 때 만들어놓고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ㅎㅎ;:

 

암튼! 비 오니까는 따로 재료 사러 나가기는 귀찮고...! 전은 먹고 싶고!  /( ㅡ3ㅡ)/

 

저번 목살 스테이크 편에서 쓰고 남았던 감자들을 가지고 간단하면서 맛있는 감자전을 만들어 봤습니다.

 

 

↓ 지난번 목살 스테이크편은 요기서

 

간단하게 목살 스테이크 만들기 [ 간단요리 자취요리 ]

안녕하세요 여러분 국곰입니다. =) 오늘은 집에 있던 야채들과 목살을 이용해 목살 스테이크를 만들어봤어요. - 목살 스테이끼 재료 - 돼지고기 목살 소금 조금 후추 조금 기름 적당히 같이 구울 야채들 아무거..

gookgom2.tistory.com


심플그자체

- 감자전 재료 -

감자
中사이즈 2알
소금 한 꼬집 정도
기름 적당히

감자 갈갈

재료가 되게 심플하죠? 감자 하나로 끝ㅋㅋ

감자는 감자 필러로 껍질을 벗겨주고 강판에 갈아주세요.

 

감자가 갈변되는 게 걱정되시는 분들은 감자 갈 때 양파를 1/4개 정도 같이 갈아주세요.

부쳤을 때 감자 맛은 약해지지만, 감자가 갈변되는걸 어느 정도 막아줍니다.

 

저는 일단 감자만 갈아서 사용했어요.

 

강판에 갈아낸 감자는 체에 밭쳐 건더기와 전분물을 분리해줍니다.

 

꾹꾹

중력으로 자연스럽게 전분물이 떨어지게끔 하는 게 제일 베스트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요.

 

기다리는 게 싫으신 분들은 손으로 꾹꾹 눌러서 전분물을 빼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빼낸 전분물은 뺀 상태 그대로 대략 10~15분 정도 놔둬주세요.

자연스럽게 순수 100% 감자전분이 밑에 생기게 됩니다.

 

 윗물은 버리고 밑에 가라앉은 이 감자전분만 이용할 거예요.

 

 

감자전분과 감자 건더기,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프라이팬에 기름 한 바퀴(같은 두 바퀴ㅋㅋ) 둘러주시고,

 

감자전 두께는 본인 취향대로 펴서 중불에서 바삭하게 구워주면 끝이에요.

 

 

 

감자전 완성!

 


 

 

감자전이 겉은 바삭거리고 속은 촉촉 쫀득하니

여기다가 시원한 맥주 한잔 있었으면 금상첨화였겠다 싶네요ㅎㅎ

 

심플한 재료로 만드는 하루 한 끼! 감자전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