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일상 메모장

[ 식당리뷰 ] 충남 서천 홍원항 근처 식당 모시랑해물손칼국수

by 국곰Gookgom 2020.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국곰입니다 :P

 

저번 주 주말에 충청남도 서천에 홍원항이라는 곳을 다녀왔었는데요,

오랜만에 밖에 나가 바다 보고 나서 갔었던 식당을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모시랑 해물 손칼국수

 

 

홍원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춘장대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모시랑 해물 손칼국수 집입니다.

 

 

 

가격표

 

 

기본 해물칼국수는 7,000원, 특 해물칼국수는 10,000원입니다.

특과 기본 차이는 칼국수에 들어가는 조개 양에 따라 다른 거 같더라고요.

특에는 기본보다 바지락 + 가리비 추가.

 

 

 

칼국수에 없어선 안될 존재

 

 

메뉴 주문하자마자 반찬으로 배추김치와 깍두기부터 주시고 가십니다 ㅋ.ㅋ

저기서 김치 담는 용으로 따로 나온 접시에다가 조금씩 덜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깍두기나 배추김치 모두 칼국수에 어울리는 맛이긴 했는데, 깍두기는 젓갈 맛이 많이 나서

호불호가 있을듯싶네요.

 

 

 

 

 

 

애피타이저 겸으로 주신 모시송편입니다. 쫀득하고 많이 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 모시송편은 따로 판매도 하고 계시더라고요.

 

( 모시송편 가격은 사진으로 찍어놨었는데 날아갔어요 ㅠㅠ )

 

맛도 괜찮은 데다 서천이 소곡주와 모시송편이 유명하다고 하니

구매하실 분들은 여기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

 

 

 

칼국수, 가리비

 

 

드디어 기다리던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칼국수 위에 올라간 가리비 때문인지 비주얼이 굉장하긴 하네요 ㅋㅋ

 

근데, 나중에 추가로 자료 조사하다가 알게 된 건데

이게 지금 4인분양인데 다른 분이 올린 특 칼국수 3인분보다 조개 양이 더 적... 네요?

다른 데에선 모시조개도 들어간다 그러던데 먹으면서 모시조개는 보질 못했어요... ㅡ.ㅡ

이게 어떻게 된 거지...;:

 

 

 

 

 

 

 

칼국수 맛은 좋았어요. ( ' ~ ' )

 

면발은 탱탱하고, 국물은 청양고추랑 무를 같이 써서 우려냈는지 깔끔하고 맑은 국물이라

질리지 않고 계속 마시게 되는 맛이었어요.

 

맛 자체는 좋았으나 자료조사를 하면 할수록 뭔가 손해 본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건 지울 수가 없지만요.. :(

 

모시랑 해물 손칼국수 평점  :  7  /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