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일상 메모장

우여곡절 많았던 구글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승인까지의 과정 공개 & TIP 공유

by 국곰Gookgom 2020.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곰입니다 :D

어제자로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요,

오늘은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의 과정과 총 정리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  그래서, 애드센스가 뭔데?  >

 

아실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애드센스는 말 그대로

"구글에서 광고를 주고, 우리는 그 광고를 달고, 수익을 창출하는."

 

수익을 내는 블로그를 위해서라면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는 서비스죠.

 

 

 

<  블로그 키우기  >

 

저는 블로그 운영은 좀 여유롭게 하자는 주의라,

 

2월 7일에 VR 헤드셋과 관련해서 첫 포스팅을 시작으로 평균 3일 간격으로 하나씩 하나씩 포스팅해주었습니다.

'게임 추천'이나 '끄적이는 ~시리즈'를 제외하고 나머지 포스팅들은 되도록이면 1000자 가까이 되게 작성했어요.

 

( 사실 작성하다 보면 1000자 가까이는 그냥 가는 거 같긴 한데... )

 

 

 

<  애드센스 신청  >

 

 

 

시작일로부터 37일, 약 한 달 정도 간 총 16개의 포스팅을 작성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한 번에 붙기를 바라며..!!

 

 

 

<  ???  :  안돼 돌아가  >

 

 

 

 

신청을 넣고 일주일 만에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메일을 열었지만 결과는... "거절"... ㅡ.ㅡ

 

도대체 무슨 이유로 거절당한 건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더니

'가치 있는 인벤토리 : 무의미한 콘텐츠' 판정을 받았더군요..

 

( 아뉘... 열심히 작성했다구... 조회수도 나름 나오는 편이고...)

 

구글이랑 네이버 등 이곳저곳에서 검색도 해봤지만 원하는 답변은 얻을 수 없어서

결국 돌고 돌아 제자리로... 애드센스 쪽 고객센터에다가 문의를 해봤습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문의

 

답변은? 아예 못 받았습니다 ㅋㅋㅋㅋㅋ (이때 살짝 열 받을 뻔하긴 했어요..)

승인된 지금까지도 답변은 올 생각을 안 하네요.

 

반응형

 

<  뭐가 잘못된 건진 모르겠지만 일단은 달린다.  >

 

국곰이네 취미일상

 

 

답변을 받은 후에 블로그 방향 재설정을 하고자 했지만, 답이 없으니...

일단은 재신청 넣어 놓고 콘텐츠는 계속 만들어 보는 걸로...

 

 

 

<  두 번째 도전  -  타이밍이  >

 

 

애드센스로부터 12일 후에 답변이 왔습니다.

결과는 또 거절. 이번에는 이유가 확실하더군요. '그' 바이러스 땜에...

그 사이에 애드핏은 승인이 나서 잠깐동안은 애드핏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  7전 8기  -  승인 확정   >

 

 

 

위 상황과 관련해서 애드 고시 중이신 다른 블로거 분들에게 여쭤봐도 거의 다 같은 상황이더라고요.

 

그래도 일단 바이러스 때문에 승인이 지연된다는 내용이면 사이트는 어느 정도 합격점이라는 얘기가 있어서

'언젠간 받아주겠지'라는 생각으로 거절 나면 바로 재검토 요청, 다시 거절당하면 재검토 요청...

 

그렇게 4번을 더 거절당하고서 마지막 5번째에 드디어 승인 판정이 났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  승인받기까지 얻은 팁들  >

 

애드 고시 승인과 관련해서 여러 사이트에서 나온 정보들을 종합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애드 고시 승인조건 종합정리>

 

1. 1일 1~2 포스팅 작성할 것.

2. 포스팅 작성 시, 글자 수는 무조건 1000자 이상 쓸 것.

3. 하나의 카테고리 당 못해도 10개 이상의 포스팅은 있어야 함.

4. 블로그 초반에는 한, 두 가지 주제로만 작성할 것.

5. 사진은 포스팅 당 최소 5장 이상, 되도록 고화질인 것으로 올릴 것.

6. 카테고리는 여러 개로 나눠놓지 말 것.


 

이거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사이트들마다 서로 겹치는 내용은 이 정도였어요.

 

승인조건들이 참 많죠? ㅎㅎ

이 조건들이 틀렸다고 보는 건 아니지만, 제 블로그를 기준으로 위 조건들을 살펴보자면,

저 중에 제 블로그가 해당되는 내용은 5번과 6번. 딱 2개밖에 없습니다. ( 2번은 좀 애매하네유.. )

 

 

 

1. 1일 1~2 포스팅 작성할 것.

 

저는 위에서 썼던 것처럼 평균 3일에 1개씩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1, 2개씩 포스팅한다면 본인의 블로그에 쌓이는 정보의 양도 더 빨리, 많아지게 되니

승인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말도 맞는 말이지만, 본인의 페이스에 맞추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초반에 너무 과하게 달리다 힘 빠지면 안되니까요 ㅇ.ㅇ

 

 

 

2. 포스팅 작성 시, 글자 수는 무조건 1000자 이상 쓸 것.

 

음... 이 조건은 저도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 어느정도 글이 있어야 검색에도 더 잘 걸리는 거 같긴 해요.

 

 

 

3. 하나의 카테고리 당 못해도 10개 이상의 포스팅은 있어야 함.

 

꼭 그렇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를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나의 주제로 10개 이상 넘어가는 카테고리는 없습니다.

 

 

 

4. 블로그 초반에는 한, 두 가지 주제로만 작성할 것.

 

이 조건 또한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주로 운영하는 주제는 [ 게임 추천 ], [ 끄적이는 ~ 시리즈 ], [ 스케치업 강좌 ], [ 요리 시리즈]가 있고,

부수적으로 [ 리뷰 시리즈 ]가 있습니다. 총 다섯 가지의 주제가 있는 거죠.

어떤 주제가 되었든 본인이 자신 있는 걸로 작성하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5. 사진은 포스팅 당 최소 5장 이상, 되도록 고화질인 것으로 올릴 것.

 

포스팅 작성할 때, 소설처럼 글이 90%를 차지하는 게 아니라면, 보통 한 포스팅 당 사진은 10장 이상으로 쓰는 거 같아요.

괜히 조건에 의식해서 무리하진 않으셔도 될 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6. 카테고리는 여러 개로 나눠놓지 말 것.

 

이 조건은 말 자체가 좀 애매한 게, 여러 개가 정확하게 몇 개를 얘기하는건지...에 대한 내용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어요.

제 개인적으로 내린 결론은 너무 자잘 자잘하게 나누지만 않으면 괜찮지 않나...싶네요.

 

 

 

<  총정리  >

결국엔 어떤 주제던, 내용의 양이 어떻든 간에 자신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스타일로 포스팅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승인된 지 얼마 안 된 터라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생긴다면 바로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혹시라도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내용이면 최대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