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일상 메모장

약 일주일간 포스팅을 쉬었던 이유... 방문자수 변화 비교

by 국곰Gookgom 2020.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곰입니다.

 

저번 일상툰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약 일주일정도 포스팅을 쉬었는데요,

일상툰 포스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의도치않게 손을 다치는 바람에...

쓰고싶어도 손을 못쓰는 상황이... :(

 

지금은 어느정도 손이 나아진터라 다시 포스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ㅎ.ㅎ

 

다시 시작하기 전에 일주일 간 포스팅을 안했을 때, 방문자수나 검색순위에 얼마나 차이가 생기는지

급 궁금해져서 오늘은 포스팅을 했던 주와 포스팅을 못했던 주의 방문자 수 비교를 해봤어요.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4월 1일 부터 4월 9일까지, 마지막 일상툰을 포스팅한 날까지의 방문자 수 입니다.

최고는 160명 정도, 4월 9일자에는 142명을 기록했네요.

 

 

 

다음은 4월 9일부터 4월 16일 까지의 방문자 수 입니다.

포스팅을 쉰 첫날부터 꾸준히 방문자 수가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ㅡ.ㅡ;:

 

포스팅을 꾸준히 했었던 주의 최고 방문자 수 160명에서 최저 방문자 수 70명까지.

포스팅을 쉰 일주일만에 반 이상으로 방문자가 떨어졌네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나오는 블로그 순위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제가 제일 처음에 올렸던 Pico U VR헤드셋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올렸던 Pico U 포스팅은 올렸던 당시부터 굉장히 많은 방문자가 모이던 컨텐츠였는데요,

그 덕분인지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하면 블로그 중에서는 첫 번째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일주일 동안 포스팅을 하지 않았던 지금은 어떤 상황일까요?

 

 

 

일단 방문자 수가 낮아진데다 블로그 활동 자체도 잠잠했던 탓에

검색순위도 점차 뒤로 밀려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애드핏으로 들어오는 광고료도 훅떨어졌구요,,,

 

일주일만에 이정도까지 낮아질 줄이야...

 

암튼 지금부터는 원상태로 복구시키는데에 집중해야 겠네요..ㅠ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