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일상 메모장

펜타스톰 5월 업데이트 - 펜타체스... 글쎄? [ 끄적이는 업데이트 일지 메모 ]

by 국곰Gookgom 2020. 5. 2.
반응형

어제 펜타스톰에 새로운 모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름하야 '펜타체스'... 4월 중순 때부터 업데이트한다 공지하고서 4월 30일,

 

4월 끝에 와서야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그냥 5월 업데이트라 말하겠습니다. XP

 

오토 체스를 시작으로, 체스 러시, 롤토체스 등등...

이런 종류의 게임들이 인기를 끌더니 펜타스톰에 까지 나와버리네요 ㅋㅋ;: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확인해보시도록 하시죠 :X

 

※  펜타스톰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펜타스톰은 롤의 모바일 버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5대5로 전장에서 싸우는 그런 게임이에요.

 

 

 

펜타체스에 처음 들어가면 뜨는 화면입니다.

저는 이전에 롤토체스랑 오토 체스를 한 적이 있어서 튜토리얼은 건너뛰었어요.

 

 

 

펜타체스 로비 배경화면입니다.

캐릭터가 뭔가 시바견과 다람쥐를 합쳐놓은 것 같이 생겼네요 캐릭터는 나름 귀여운듯?

 

 

인게임 화면1

 

인게임 화면2

 

다음은 인게임 화면인데요,보통 게임사에서 새로운 모드를 내놓는다 하면,

다른 건 다 제쳐두더라도 그래픽이나 UI/UX 디자인만큼은 신경을 쓸 텐데...

이 모드는 오랜 기간 동안 홍보했던 것 치고는 신경을 덜 쓴 것 같은 느낌이 바로 듭니다.

 

고화질 모드로 설정되어있는데도 게임 내 캐릭터들은 픽셀이 눈으로 보일 정도고,

플레이하는 화면 또한 잡다한 것들로 가득 차 있어서 진행상황을 한눈에 확인하기도 불편하네요.

 

 

여백의 미가 필요한 버튼입니다.

 

심지어 좌측 하단에 글씨... 이거 뭡니까...

글씨도 다 겹치는 데다 오타자에, 연속 터치도 안되게 해 놨으니... 게임 테스트는 해본 건지 의심이 갑니다.. :(

 

 

축복

 

반은 어디갔죠?

 

중간중간에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시에 이런 축복 이벤트가 발생하는데요,

그냥 아이템 주는 이벤트라 보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에도 버그가 있네요. 적혀있는 건 ' 장비 6개 중 택 1 '인데 고를 수 있는 건 3개밖에 안 보이네요  (ㅇ_ㅇ?)

 

" 나머지 절반은 어디 갔죠? 타노스가 핑거스냅이라도 한건가요? "

 

 


<  펜타스톰 5월 업데이트  -  펜타체스 정리  >

 

1. 퀄리티 낮은 UX/UI 디자인.

2. 오타와 버그들의 향연.

3. 위태위태한 밸런스.

4. 오토체스, 롤토체스와 다른 점이 하나도 없음.

 


 

이 모드할바엔 차라리 롤토체스 한판하는게 더 낫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뭔가 많이 부족한 느낌이네요  :(

 

 

 

반응형